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브레이크 오일 교환비용 가격 부족 시 나타나는 현상

by 레코도리 2023. 12. 10.

브레이크 오일 교환 비용은 차량 제조사나 모델, 사용된 브레이크액의 유형, 해당 지역의 인건비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결정되기 때문에 얼마라고 정의할 수는 없습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비용 가격과 이 브레이크 오일 부족 시 나타나는 현상에 대해서 자세하게 짚어보겠습니다.

 

브레이크-오일-교환비용-가격-부족-시-나타나는-현상
브레이크 오일 교환비용 가격 부족 시 나타나는 현상

 

브레이크 오일 교환비용 가격

브레이크 오일 교환비용은 말씀드린 것처럼 차량의 브랜드, 모델, 서비스 제공업체 등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도 평균적인 브레이크 오일 교환비용으로 말씀드리자면 차량 종류에 따라서 약 7~8만 원 정도 잡으면 되겠습니다. 교체 시간의 경우 대략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교환해야 하는 주기와 시기의 경우 주행거리를 따져봐야 하는데 주행거리 기준으로 4만 km 정도이며, 수분 테스트를 해서 수분의 함량이 3% 이상이 측정된다면, 주행 거리와는 상관없이 교체해야 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브레이크 패드 교체비용

 

브레이크 오일 교환비용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하나씩 따져본다면, 우선 인건비의 경우 일부 차량은 더 복잡한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인해 교체 시간이 더 늘어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브레이크 오일 교환 가격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또한 브레이크액의 종류도 다양하며 각 유형마다 사양이 다르고 일부 차량에 대해서는 특정한 종류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급 차량이나 고성능 차량에는 더 정교한 브레이크 시스템이 들어갈 수 있으며, 이를 정비하기 위해서는 더욱 전문 지식과 그에 맞는 도구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브레이크 오일 교환비용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차량 스크래치 셀프복원

 

브레이크 오일 부족 시 나타나는 현상

만약 제때 교체하지 않아 브레이크 오일 부족 시 나타나는 현상은 제동 성능이 저하되어 당연히 운전에 있어서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레이크 오일 부족 시 나타나는 현상으로 브레이크 페이드가 발생할 수 있으며, 과열로 인해서 시간이 지날수록 브레이크 효과가 떨어집니다.

이는 내리막길을 내려갈 때, 장시간 제동하거나 급제동할 때 특히 너무 위험합니다. 또한 브레이크 시스템 내부의 부식과 녹을 방지하는 유압 매체의 역할을 하기도 하기 때문에 시기가 되면 브레이크 오일 교환 비용을 들여 꼭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자동차 유막 제거 방법

 

극단적인 경우에는 브레이크액 수준이 낮으면 완전히 고장 나게 됩니다. 이는 차량을 정지시키는 능력을 완전히 상실하기 때문에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꼭 유의하셔야 합니다. 그러니 이러한 브레이크 오일 부족 시 나타나는 현상을 봐서라도 얼마나 위험한지 알 수 있으니 꼭 브레이크 오일 교환비용을 알아보고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