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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자동차 판금도색 비용 저렴한 곳 기준

by 레코도리 2024. 1. 17.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크고 작은 흠집이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지금 당장은 괜찮을지 몰라도, 도색하지 않은 채로 차량을 계속 운행하면 칠이 벗겨진 부분에 녹이 슬어 철판까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판금도색 비용과 단점, 저렴한 곳의 기준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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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판금도색 비용 저렴한 곳 기준

 

자동차 판금도색 비용 저렴한 곳 기준

판금도색이라는 게 겉보기에는 쉬워 보이지만 실제로는 굉장히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만 완성되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일반적으로 수리하는 것보다 더 많은 비용이 드는 자동차 판금도색은 과연 어느 정도의 가격이 적정선인지, 또 어떤 업체를 선택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복원하 작업은 왜 이렇게 비쌀까요? 차량의 외형복원 작업 중 하나인 판금도색 비용의 경우 공정 자체가 복잡하기 때문에 수리비가 많이 발생합니다. 외형상으로는 단순히 찌그러진 부분을 펴고 도색만 하면 될 것 같지만 사실은 그것보다 훨씬 더 복잡한 수리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는 제대로 판금도색을 하는 경우에 해당하는 절차입니다.

 

자동차 외형복원을 하는 방법은 1단계: 손상 부위 확인 / 2단계 : 판재 변환 / 3단계: 퍼티 작업 / 4단계 : 샌딩 작업 / 5단계: 프라이머 칠하기 / 6단계: 베이스 코트 도장 / 7단계: 클리어 코트 도포 / 8단계 : 손상 부위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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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사고로 인해 파손된 부위가 어디인지 파악하고, 그 범위나 깊이 등을 고려해서 판금도색 비용을 들여야 하는지, 교체해야 하는지 결정합니다.

 

자동차의 찌그러진 부분을 복원할 때는 판금 작업을 통해 차체를 펴거나, 망치로 두드리거나, 용접하여 붙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찌그러진 부위가 크지 않다면 고무 망치나 손으로도 쉽게 펼 수 있지만, 심하게 찌그러졌다면 도구를 이용해서 단단히 고정시킨 후 당겨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의 찌그러진 부분을 복원하기 위해 손상된 부위에 메우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손상된 표면을 매끄럽게 복원하는 과정입니다. 도장은 한 번에 두껍게 칠하지 않고, 여러 번 얇게 바르고 말린 후 사포질해주는 과정을 반복해야 합니다.

퍼티를 바른 뒤에 그 위에 페인트를 칠하면 표면이 매끄럽지 않습니다. 사포로 문지르면 표면이 매끄러워집니다. 퍼티 작업과 연마 작업은 여러 차례 병행하여 진행합니다.

 

그다음 도장 전에 페인트가 잘 칠해지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도색 전에 페인트의 점착력을 높여주고 녹이 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서페이서를 뿌려줘야 합니다. 먼저 프라이머를 칠한 다음에 표면을 사포로 매끄럽게 다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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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색을 칠하는 것이 바로 페인트칠입니다. 차량 외부가 손상되었을 경우 최대한 원상태 그대로 복구하기 위해 진행하는 작업 중 하나입니다. 한 번에 페인트를 칠하는 것이 아니라, 이와 같이 여러 번 얇게 바른 후 말리고 다시 바르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도색은 차량의 표면에 색을 입히는 작업으로, 마지막 단계에서 광택이 나는 투명한 코팅제를 덧입힙니다. 도장면에 코팅막을 형성하여 스크래치를 방지하고, 차량 본연의 색상을 유지시켜 줍니다. 네일 컬러를 바르기 전에 손톱 보호를 위해 베이스 코트를 발라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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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공업사를 통해서 드는 자동차 판금도색 비용은 어느 정도일까요?

 

자동차 판금도색 비용은 업체마다, 손상 정도나 차종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기 때문에 사실상 정해진 금액이 없습니다. 특히 요즘은 물가가 많이 올라서 자동차 수리비도 예전에 비해 많이 올랐다고 봐야 합니다.

 

자동차 판금도색 시 국산차 기준으로 한판에 평균 얼마 정도일까요? 소형차는 20~25만 원 사이입니다. 중형차는 25~30만 원 사이입니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나 대형차의 경우 30~40만 원 정도의 판금도색 비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공업사의 견적은 어디까지나 참고용일 뿐이고, 실제로 수리를 진행할 때는 차종이나 손상 정도에 따라서 당연히 판금도색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고급 수입 외제차는 일반적으로 쓰는 도료가 아닌 특수 도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판금도색 비용이 더 비싸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작은 부분이라도, 혹은 똑같은 부위라고 해도 업체마다 자동차 판금도색 비용 견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대 캐스퍼는 문이 한 짝이고, 스타리아는 문이 두 짝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크기가 큰 제품일수록 가격이 높아지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대략적인 자동차 판금도색 저렴한 곳 기준과 그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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