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포르쉐 마칸 EV 출시 소식 정보

by 레코도리 2024. 1. 29.

포르쉐가 새롭게 선보이는 마칸을 소개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대하시고 있을 겁니다. 1년이나 출시가 연기되면서 경쟁 제품들이 등장했기 했었는데, 대표적으로는 작년에 출시된 아이오닉 5가 있습니다. 어쨌든 오늘은 신차 소식인 포르쉐 마칸 EV에 대해서 소개드리겠습니다.

포르쉐-마칸-EV-출시-소식
포르쉐 마칸 EV 출시 소식 정보

 

 

포르쉐 마칸 EV 출시 소식

마칸은 포르쉐에서 카이엔과 함께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로, 포르쉐의 수익 창출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인기 있는 모델은 디자인이나 성능 등을 크게 바꾸지 않고 상품성을 강화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포르쉐는 올해 페이스리프트된 마칸에서 큰 폭의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이는 엔진과 변속기 등의 내연기관 부품들을 전부 제거하고 순수 전기차로만 개발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결정이 앞으로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신형인 포르쉐 마칸 EV는 기존 포르쉐의 디자인 정체성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마칸을 디자인할 때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엔지니어링 측면에서 요구되는 기능성과 포르쉐만의 고유한 디자인 정체성을 조화롭게 구현하는 것이었습니다.

포르쉐 타이칸 전면부를 살펴보면, 기존 모델에서도 찾아볼 수 있었던 특징 중 하나인 그릴이 없는 형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는 다른 전기차와도 유사한 점이죠. 하지만 그 어떤 전기차보다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수명 교체 비용


상단의 헤드램프는 포르쉐 타이칸 모델과 유사하지만, 해당 램프는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 기능만을 수행한다는 점에서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 차량의 전면부에는 상향등과 하향등이 통합되어 있는 LED 모듈형 매트릭스 헤드라이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범퍼 하단부에 있는 공기 흡입구는 상황에 따라 열고 닫을 수 있는 구조로 바뀌었습니다. 전기차는 엔진이 없어서 앞쪽에 트렁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포르쉐 마칸 EV의 측면부의 경우 차량 지붕에서부터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곡선이 마치 스포츠카 같은 느낌을 줍니다. 1세대와 달리 이번에는 세단처럼 문이 4개인 형태의 모델도 출시되었기 때문에 전체적인 차량의 느낌은 좀 더 날렵하고 세련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포르쉐 마칸 EV의 뒷면은 가로로 길게 이어진 후미등이 특징입니다. 이제는 여러 자동차 회사들이 사용하고 있는 디자인이기도 합니다.

전기차 보조금 신청 방법 현황


앞범퍼는 포르쉐의 전기차인 타이칸 모델을 연상시킵니다. 전기자동차는 차체에 가로로 된 무늬를 넣어 전체적인 느낌이 조화롭게 보이도록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성능 버전의 경우에는 후면부에 배기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포르쉐 마칸 EV는 타이칸처럼 전기차 충전구가 두 개입니다. 이 제품은 커버를 안으로 밀어 넣는 슬라이딩 방식을 채택하였습니다.

포르쉐 마칸 EV의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의 클래식한 느낌에서 벗어나 모던하고 세련되게 바뀌었습니다. 타이칸에서 시작된 새로운 디자인은 최근 출시되는 포르쉐의 모든 차량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과거의 흔적은 이제 찾아볼 수 없습니다.

 

SUV 차량 종류 알아보기


전통적으로 차량 좌측에 시동키박스가 있었던 포르쉐이기에 이번에도 역시나 기존과 같이 같은 위치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다만 예전처럼 돌려서 시동을 거는 것이 아니라 간편하게 버튼만 누르면 되는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기어 변속기도 중앙의 화면 옆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 덕분에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의 수납공간이 넓어졌습니다. 새로운 운전대는 기존과 동일하게 둥근 모양의 에어백이 장착되어 있으며, 계기판은 12.6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어 뛰어난 화질을 자랑합니다. 이 두 개의 디스플레이는 모두 10.9인치 크기이며, 오른쪽으로 나란히 배열되어 있습니다.

 

조수석 앞 쪽에 위치한 디스플레이 화면은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설치 가능한 옵션 사항이므로 필요하지 않다면 굳이 장착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도 화면이 여러 개 있어야 좀 더 새 차 같은 느낌이 들지 않을까요?
이번 신제품의 특징 중 하나는 세계에서 가장 큰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는 점입니다. 길이가 무려 87인치나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신형 포르쉐 마칸 EV의 경우 올해 하반기 중 국내 시장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반응형